본문 바로가기

사주명리 학습방/학습 사주풀이

13. 이 남자는 왜 이혼했을까요? 도와주세요.

 

(질문)

이분은 작년에 부인과 성격 차이로 이혼한 분입니다..저로서는 이혼수를 찾기가 어렵네요..

도와주세요..

 

1965년 2월 13일 (음) 신시생

지장간

대운수

73

63

53

43

33

23

13

3

 

 

재성이 일지 辰 과 시지 申의 지장간에만 있어 배우자복이 크지는 않다 하더라도 특별히 합충에 의해 손상되거나 고립된 상태도 아닌데 굳이 이혼까지 갔던 이유는 무엇이라 설명할 수 있을까요?

 

만약에 생시가 조금 달라진다면  어떨까요? 좋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답변)

이 남자분이 65년생이면 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태어난 시간이 정확하느냐에 대한 의문이 생길수 있을 것입니다.. 이 사주는 태어난 시간이 未시 일수도 申시일수도 있고 또한 酉시일수도 있습니다....어떤 경우에도 사주 8자에는 여자를 의미하는 재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부부의 이혼수를 보기 위해선 부부의 사주를 같이 보는 것이 더 중요할 것입니다..

 

이 사주는 未시나 酉시이면 거의 100% 이혼수가 있다고 말할수 있으나 만약에 申시라면 반드시 이혼한다고 말하기가 조금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申시여도 여자복이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일단 재성이 사주에 없고 지장간에 암장되어 있으면 여자복이 떨어질수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이 사주는 대운이 43甲戌대운이 이혼수 측면에서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이 사주는 시간에 어떻든간에 사주원국에 재성이 없는 사주라고 말씀드렸는데 이럴 경우엔 대운에서 재성이 들어오면 이혼수를 극복할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로 본다면 이 사주는 23대운과 33대운에 子와 亥의 재성이 들어오는 것은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그런데 43대운의 甲戌은 辰戌충이 부정적입니다. 왜냐하면 이 사주의 원국에 辰속의 癸수가 진술충으로 튀어나오는 것이 부정적이라는 것입니다. 辰속의 癸수는 튀어나오면 바로 고립당해 버립니다..특히 酉시나 未시일 경우엔 이 튀어나온 癸수를 도와줄 것이 없기 때문에 더욱 문제입니다.

 

未시라면 土에 극을 많이 당해서 문제이고 酉시라면 金의 너무 과다한 생으로 고립당해서 문제인 것입니다.. 그래서 酉시나 未시일 경우에는 일지의 辰속의 癸수가 충으로 튀어 나오는 대운에서는 이혼수가 존재할수 있는 것입니다..물론 다른 곳에 재성이 있으면 이러한 충으로 인한 고립의 문제가 없지만 이 사주는 재성이 없는 사주이기 때문에 이러한 일지충은 아주 부정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申시일 경우는 어떨까 하는 것입니다..
이 사주는 申시여도 배우자복이 문제가 될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원국에 재성은 없는데 지장간에 재성이 둘이나 있습니다. 즉 식상 申속과 비겁 辰속의 재성입니다.

 

여기에 巳申합도 보아야 합니다...申시라면 식상이나 비겁 인성속의 여자들이기 때문에 자식있는 여자나 과거있는 여자들과 인연이 많은 사주가 될수 있다는 것입니다..이런 구조속에서 43갑술 대운때 辰戌충으로 癸수가 튀어 나옵니다. 이 癸수가 튀어 나와도 이 사주는 巳申水가 있기 때문에 재성이 고립은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申시라면 튀어 나와서 고립당하는 개념보다는 지장간에 잠재된 재성의 활동성입니다. 癸수가 튀어나와 戊 己 癸등으로 양다리적 구조가 됩니다. 여기에 이 사주는 巳申합으로 만들어지는 여자가 인성과 식상속의 여자입니다. 따라서 이런 여자들과 인연이 있는 사주의 개념이라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런 상황이 똑 같다해도 남자사주나 여자사주가 양적이냐 음적이냐에 따라서 이혼수가 달라질 것입니다. 무슨 말씀이냐하면 남자사주든 여자사주가 상당히 보수적이고 음적인 기운이 강하면 가정을 깨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많아서 이러한 경우엔 남자가 밖에서 해결하면서 이러한 재성의 문제를 해결하고 살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주가 양적이라면 좀더 이혼수를 해결하고 살아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남자분 사주는 木관다적 구조의 사주입니다...좀더 빠르게 실행할수 있는 느낌의 사주라는 것입니다. 정리하면 申시라면 재성의 문제가 아주 긍정적이진 않지만 부부의 사주가 어떻냐에 따라서 이혼의 개념이 달라질수 있다는 것이고 未시나 酉시는 그것하고는 상관없이 배우자복이 없다는 것입니다....

 

 

 

 

ㅇㅇㅇ님
12.06.14. 03:09 new

 재산님의 말씀 감사히 듣겠습니다

이 분의 사주원국에 재성이 없어 배우자운이 박하다는 것은 알았으나 그 외의 여자관계 또한 미미할 것으로 봤는데..의외로 복잡한 여자운이 깔려 있네요..그래서 그럴까요? 은근히 여자들한테 인기가 많기도 하고 복잡하기도 합니다.

 

ㅇㅇㅇ님 12.06.14. 08:16 new
재산님 오랜만입니다...잘 지내시죠...글 감사합니다